안녕하세요, 어린이 여러분은 오산시의 꿈과 희망입니다! 오산시 어린이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곳은 의회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의장인사말

홈으로 > 의회소개 > 의장인사말

존경하는 24만 오산시민 여러분!
제9대 오산시의회 의장 성길용입니다.

2022년 7월 1일 제9대 오산시의회 개원하였습니다.

1991년 초대 오산시의회가 출범한 이래로 제9대 의회 개원이 있기까지 벌써 3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지난 32년의 성장을 거쳐 오산시는 이제 더 큰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고 도시 정체성을 확립해야 할 제2의 도약이 필요한 시기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에 오산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이 오산시의 발전과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9대 오산시의회 의원 일동은 더욱 공부하고 검토하며 살펴볼 것입니다.

오산의 발전을 바라는 오산시민 모두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더욱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며, 삶의 어려움에 직면한 사람들의 절박함을 외면하지 않을 것입니다. 임기를 마치는 그날까지 초심을 가슴 깊이 새기고 오산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열심히 일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의회운영에 있어서는 소통하고 화합하며 단결하는 모범적인 의회를 운영해 나갈 것입니다.

집행부와는 시정발전의 동반자로서 합리적 견제와 생산적 대안을 제시하고, 잘한 것은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잘못한 것은 비판과 시정을 통해 오산시 발전을 견인해 나가겠습니다.

제9대 오산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독선과 독단에서 벗어나 토론하고 협의하며 오산시가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은 오산시와 오산시의회 발전의 힘이 되고 자양분이 되는 것이기에 오산시의회가 시민 여러분 곁에서 더욱 단단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산시의회 의장 성길용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