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린이 여러분은 오산시의 꿈과 희망입니다! 오산시 어린이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곳은 의회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의회에서하는일

홈으로 > 의회에서하는일 > 의회에서하는일

국회가 국민을 대표하여 나라일을 논의하고 결정하듯이 오산시의회는 시민이 선출한 의원으로 구성된 의결기간으로서 오산시와 함께 우리 지역의 일을 자체 능력으로 처리하면서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여러가지 일을 합니다.

  1. 1. 오산시의회 법률이라고 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 개정하거나 폐지하는 일을 합니다.
  2. 2. 시민이 내는 세금으로 짜여진 우리시의 예산을 심의, 확정하고 적정하게 쓰여졌는지 확인 하는 일을 합니다.
  3. 3. 시 재산을 관리하는 일과 시민에게 부담을 주는 사용료, 수수료, 지방세 등의 부과와 징수에 관한 사항을 의논하고 결정하는 일을 합니다.
  4. 4. 다른 법에 규정된 중요사항의 의결권과 의회 내부사항인 자율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민원사항이 발생하면 처리해주고 시민의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에 대해 시장 또는 중앙정부에 건의하여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5. 5. 시청에서 일을 잘 하는지 또는 일을 잘못 처리하고 있는 것은 없는가를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감시하고 감독하는 일을 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